클래스와 객체에 대하여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시작하기 전 개념을 확실히 잡고 가야 한다고 생각한다.
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실제 세계가 객체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과 비슷하게 소프트웨어도 객체 단위로 작성하는 방법이다.
객체(Object)
- 객체는 실제로 존재하는 구체적인 대상 이며, 다른 객체와 구분되어 유일하다.
- 객체는 상태와 행위를 가진다.
클래스(Class)
- 클래스는 이러한 동일한 유형을 가진 객체들을 추상적으로 표현한 것이다.
객체와 클래스는 다르지만 만약 표현하려는 객체가 세상에 단 하나 밖에 존재하지 않다면 객체는 클래스다 라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, 객체와 클래스는 다르다.
추상적인 개념인 클래스로부터 실체인 객체를 생성하는 과정을 인스턴스화라고 하고 인스턴스화 과정에서 생성된 실제 객체를 인스턴스라고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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